본문 바로가기

공고


공지사항 보기
신기술인증 신청내용 [주식회사 모악엔지니어링,주식회사 오성이엔씨,주식회사 블루텍건설]
작성자 최고은 작성일 2022-06-08
담당자 전화번호 02-2284-1631 이해관계 의견접수 등록
첨부파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공고 제2022-91호

신기술인증 신청내용 공고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 제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신기술인증·기술검증을 신청한 다음의 기술에 대하여 같은 법 시행령 제18조의4제1항에 따라 그 신청자와 신청된 기술의 주요 내용을 공고하니, 동 기술의 이해관계인으로서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증명하는 상세 설명자료를 구비한 이해관계인의견서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에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6월 7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1. 신청기술 현황
가. 신청내용: 신기술인증
나. 기술명: 화재방지 안전형 비굴착 광경화 전체보수 및 보강 공법(FS-UV 공법)
다. 신청자: 주식회사 모악엔지니어링/주식회사 오성이엔씨/주식회사 블루텍건설
라. 주 소: 광주 광역시/경기도 김포시/경기도 파주시
마. 신청된 기술의 주요내용(신청서의 기술내용 요약)
○ 신청기술은 UV광경화방식의 현장경화관(Cured-in-place pipe)기술로 UV광경화 시공 중 인화성이 높은 액상수지가 적층된 광경화 튜브라이너 내부로 UV조사장치가 이동하며 UV조사장치 손상에 의한 전기스파크 및 고온 발열로 인해 내부필름과 액상수지가 점화(點火)되어 화재로 이어지는 위험이 존재하므로 시공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불연성 공기변환시스템을 적용하여 화재 발생 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UV광경화공법의 시공 안전성을 높인 하수관로 비굴착 광경화 전체보수 및 보강공법이다.
1> 유리섬유 튜브라이너와 UV광경화방식으로 높은 강도와 빠른 경화 속도를 구현하여 전체 시공시간을 단축하였다.
2> 화재 위험성이 높은 UV광경화기술에 불연성 공기변환시스템을 적용하여 화재 발생 위험을 원천적으로 시공 안전성을 높였다.
바. 신청된 신기술범위
○ 불연성 공기변환시스템을 적용하여 UV광경화기술의 화재 발생 위험을 차단한 화재방지 안전형 UV광경화 기술
○ 유리섬유 튜브라이너와 UV광경화기술로 보강 성능을 향상시키고 시공시간을 단축한 하수관로 비굴착 전체보수 및 보강공법(직경 D1500mm 이하 하수관로)

2. 이해관계인의견서 제출기간: 2022.06.08.∼2022.07.07.
※ 이해관계인 의견서 제출기간을 초과하여 접수된 의견서는 「신기술인증· 기술검증의 평가절차 등에 관한 규정」제8조제8항에 따라 반려됨을 알려드립니다.

3. 그 밖에 본 기술의 공고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기술평가실(02-2284-163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별첨: 신청서 및 이해관계인 의견서(별지 제1호 서식)

목록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