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검증 절차


전체 인·검증 절차

전체 인·검증 절차

  1. 신청인이 인·검증 신청서를 작성하여 환경산업기술원에 접수하면 홈페이지에 30일동안 공고 한다. 이때 이해관계인 의견 반영이 가능하다.
  2. 환경산업기술원에서 신청서 검토를 통해 신청자에게 보안 또는 반려를 통보한다.
  3. 신청인이 평가등록비를 납부하면 필요에 따라 현장조사를 실시한다.
  4. 현장조사가 진행되고 인정되면 평가결과를 보고하고 신기술인증서 발급 및 공고를 한다. 신청인의 경우 신기술인증서를 수령할 수 있다.
  5. 이후 검증 단계에서 환경산업기술원에서는 현장평가계획 심의를 거처 현장평가를 진행한다.
  6. 종합평가(우수성, 관련법령준수여부 등) 결과를 통보하고 인정시 기술검증서 발급 및 사용자의 기술검증서 수령이 가능하다.
  7. 이후 사후관리를 통해 활용실적 제출 및 활용실적증명서 발급 요청이 가능하다.

신청인이 법 제7조 제1항에 따라 신기술인증 신청 시 신기술인증서 발급 후 바로 법 제7조 제2항 제1호에 따라 기술검증을 진행하겠다고 통지한 경우 (단, 수처리기술에 관하여는 인·검증 의무화에 의한 동시신청으로 자동 접수되며, 검증완료 후 인증서와 검증서가 동시 발행됨)


전체 유효기간 연장 절차

전체 유효기간 연장 절차

  1. 신청인은 환경산업기술원측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검토후 신청인에게 보안요청 할 수 있다.
  2. 신청서 검토가 완료되면 평가등록비를 납부하고 심의위원 추첨을 통해 현장조사를 진행한다.
  3. 유효기간 연장평가를 통해 신청인은 시험성적서를 수령할 수 있고, 유효기간 연장평가 결과보고를 통해 환경부에서 인증/검증서 발급 공고를 진행하며 신청인은 인증/검증서를 수령한다.
  4. 신기술 활용실적 조사를 통해 신청인은 신기술 활용실적을 등록해야 하며 환경산업기술원에서 신기술 사후평가 조사 및 결과보고를 하고, 환경부에서 평가 결과를 공고한다.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확인